Discipleship (4) ‘복음이 이끄는 삶’ The Gospel-Driven Life

Discipleship (4) ‘복음이 이끄는 삶’ The Gospel-Driven Life

빌립보서 Philippians 2:12-30

2016년 07월 24일 NExT 주일예배

말씀 박준호 목사 By Rev. David Park

 

바울은 본문에서 감옥에 갇힌 몸으로 빌립보 교회 성도들에게 편지를 하면서 복음에 이끌려 살아가라고 도전하고 있습니다. 왜 복음이 이끄는데로 살아야 합니까? 그리고 그런 삶이란 구체적으로 어떤 모습이겠습니까?

1. 이유: 하나님을 기쁘게 하기 위해 (12-18절)

우선 복음이 이끄는 삶을 살아야 하는 이유는 하나님을 기쁘게 하기 위함입니다. 13절에 보면 우리 크리스천들이 복음이 이끄는데로 살아가야 할 이유가 분명한데 그것은 바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뜻을 위함이라는 것이지요. 그러기 위해 14-16절까지 빌립보 교회 성도들이 해야 하는 일을 바울은 이야기 합니다. 혼란스럽고 어두운 세상에 관계적으로나 도덕적으로 구별된 성도들과 성도들의 공동체가 되어야 함을 이야기 합니다. 구원을 단순히 천국가는 티켓 정도로만 생각하여 안일하거나 나태하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찬송과 영광 돌리는 일을 위해 수많은 사람들을 어두움과 죽음에서 건져내는 구원의 work out을 함으로서 복음에 이끌려 사는 저와 여러분 다 될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2. 모델: 디모데와 에바브로디도 (19-30절)

오직 복음이 이끄는데로 살아가는 삶의 모델로 두명의 구체적인 인물들을 손꼽아 드러내는데 바울은 19-24절을 통해 디모데를 통해 그리스도 예수의 일을 우선적으로 구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른 사람들은 전부다 자기가 어떻게 하면 건강하고 잘 먹고 잘 살 수 있을까를 연구하지만 디모데는 틈만나면 예수님이 기뻐하시는 주변 사람들 돕는 것을 위해 온 힘을 다 기울였다는 것입니다. 또한 바울은 25-30절에 에바브로디도에 관해 소개합니다. 에바브로디도는 그리스도의 일에 전심전력을 다하는 모습으로 복음이 이끄는 삶을 살았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일을 감당하되 아주 최선으로 최고의 것을 드리기 위해 힘쓰고 애썼습니다.

우리는 구원받은 백성들로 이 자리로 부르심 받았습니다. 단순히 살기위해 사는 삶이 아니라 의미와 목적을 이루는 삶을 살라고 명령받은 자들입니다. 그것은 오직 복음이 이끄는데로 하나님의 기쁨이 나의 기쁨이 되어 사는 삶인줄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