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spel Friendships

Gospel Friendships: 복음으로 맺은 우정

2017년 11월 26일 NExT 주일예배
요한삼서 3 John 1:1-15
말씀 김요셉 목사
By Rev. Joseph Kim

  1. Proven Faith: 검증된 믿음
  2. Generous Love: 풍성한 사랑
  3. Discerning Eye: 영적인 안목

Continue reading

복음의 진리를 따라

복음의 진리를 따라

2017년 11월 05일 NExT 주일예배
갈라디아서 Galatians 2:11-14
말씀 김재우 선교사
By Pastor. Jae woo Kim

Continue reading

Real Assurance for Real Christian(4): Beliefs

2017년 10월 22일 NExT 주일예배
요한일서 1 John 4:1-6
말씀 김요셉 목사
By Rev. Joseph Kim

  1. The speaking test:
    Check the transmitter of the message.
  2. The listening test:
    Check the receiver of the message.

Continue reading

Discipleship (4) ‘복음이 이끄는 삶’ The Gospel-Driven Life

빌립보서 Philippians 2:12-30

2016년 07월 24일 NExT 주일예배

말씀 박준호 목사 By Rev. David Park

 

바울은 본문에서 감옥에 갇힌 몸으로 빌립보 교회 성도들에게 편지를 하면서 복음에 이끌려 살아가라고 도전하고 있습니다. 왜 복음이 이끄는데로 살아야 합니까? 그리고 그런 삶이란 구체적으로 어떤 모습이겠습니까?

1. 이유: 하나님을 기쁘게 하기 위해 (12-18절)

우선 복음이 이끄는 삶을 살아야 하는 이유는 하나님을 기쁘게 하기 위함입니다. 13절에 보면 우리 크리스천들이 복음이 이끄는데로 살아가야 할 이유가 분명한데 그것은 바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뜻을 위함이라는 것이지요. 그러기 위해 14-16절까지 빌립보 교회 성도들이 해야 하는 일을 바울은 이야기 합니다. 혼란스럽고 어두운 세상에 관계적으로나 도덕적으로 구별된 성도들과 성도들의 공동체가 되어야 함을 이야기 합니다. 구원을 단순히 천국가는 티켓 정도로만 생각하여 안일하거나 나태하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찬송과 영광 돌리는 일을 위해 수많은 사람들을 어두움과 죽음에서 건져내는 구원의 work out을 함으로서 복음에 이끌려 사는 저와 여러분 다 될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2. 모델: 디모데와 에바브로디도 (19-30절)

오직 복음이 이끄는데로 살아가는 삶의 모델로 두명의 구체적인 인물들을 손꼽아 드러내는데 바울은 19-24절을 통해 디모데를 통해 그리스도 예수의 일을 우선적으로 구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른 사람들은 전부다 자기가 어떻게 하면 건강하고 잘 먹고 잘 살 수 있을까를 연구하지만 디모데는 틈만나면 예수님이 기뻐하시는 주변 사람들 돕는 것을 위해 온 힘을 다 기울였다는 것입니다. 또한 바울은 25-30절에 에바브로디도에 관해 소개합니다. 에바브로디도는 그리스도의 일에 전심전력을 다하는 모습으로 복음이 이끄는 삶을 살았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일을 감당하되 아주 최선으로 최고의 것을 드리기 위해 힘쓰고 애썼습니다.

우리는 구원받은 백성들로 이 자리로 부르심 받았습니다. 단순히 살기위해 사는 삶이 아니라 의미와 목적을 이루는 삶을 살라고 명령받은 자들입니다. 그것은 오직 복음이 이끄는데로 하나님의 기쁨이 나의 기쁨이 되어 사는 삶인줄 믿습니다.

 

Continue reading

Discipleship (3) ‘더불어 함께 하는 복음 공동체’ Together For the Gospel

빌립보서 Philippians 1:27-2:11

2016년 07월 17일 NExT 주일예배

말씀 김요셉 목사 By Rev. Joseph Kim

 

우리가 추구하고 지향해야 하는 제자도는 개인적이면서도 공동체적이어야 한다. 왜냐하면, 제자는 절대로 혼자서 될 수 없고 누군가와 함께할 때만 가능하기 때문이다. 더불어 함께하는 공동체를 세우기 위하여 어떤 실천이 필요한가?

1. Stand together, suffer together (1:27-30)
빌립보 교회 성도들은 복음을 대적하는 자들에 맞서야 했다. 그들을 두렵게 만드는 상황 속에서 천국 시민답게 한마음으로 서서 한뜻으로 복음의 신앙을 위해 협력해야 했다. 그렇게 하는 것이 복음에 합당한 삶으로 구원을 증명하는 길이다. 우리가 예수를 믿는 것은 은혜다. 그 은혜는 그리스도를 위해 고난도 감수하게 한다. 교회는 믿음의 선한 싸움을 함께 싸우기 위하여 협력하는 복음 공동체가 되어야 하며, 그 공동체를 구성하는 제자들은 고난도 함께 받을 수 있어야 한다.

2. Share together, serve together (2:1:4)
예수님을 믿고 따르는 제자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공유하는 은혜는 다양하다. 그런 은혜를 함께 나눌 때 공동체는 하나가 된다. 다툼과 허영은 공동체의 하나님을 방해하는 치명적인 독소다. 그것을 치료하는 해독제는 겸손과 섬김이다. 복음 공동체를 세워나가기 위해 잊지 말아야 할 우리의 정체성은 함께 섬기는 종이다. 오직 사랑으로 서로 종노릇하며(갈 5:13) 복음을 위해 함께 섬길 수 있어야 한다.

3. Behold together, become together (2:5-11)
교회가 복음 공동체로서 ‘stand together, suffer together’ 하고 ‘share together, serve together’ 하려면 예수님의 마음을 품어야 한다. 예수님은 고난과 희생, 겸손과 섬김의 최고 모델이시다. 우리가 한마음으로 그리스도의 영광을 바라보면 성령의 도우심으로 그와 같은 형상으로 영광에서 영광으로 변화하게 된다(고후 3:18). 빌립보서 2:5-11 말씀을 암송하면서 예수 그리스도를 깊이 생각하면 더욱 그분의 형상으로 변화될 것이다. Beholding is becoming!

Continue reading

SEEING THE SELF THROUGH GOSPEL LENSES / ‘복음의 렌즈로 나를 보다’
고린도후서 2 Corinthians 5:21
2016년 1월3일 NExT 주일예배
Message by Rev. Joseph Kim  말씀 김요셉 목사

 

 

 

Continue reading